복리 적금 이자가 많은 이유(what is compound interest)

 

복리 적금 이자가 많은 이유(what is compound interest)

금리 계산 하는 방법은 단리와 복리가 있습니다. 그중 복리 적금 이자가 많은 이유 알아 볼려고 합니다. 적금을 들기 위해 은행에 간다면 복리 인지 단리 인지 꼭 확인 하는걸 추천 합니다. 복리로 선택 해야 만기 수령시 수령액이 늘어 나기 때문 이죠. 그럼 복리 적금 이자가 많은 이유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복리 적금 이자가 많은 이유

단리는 원금에 대한 이자를 약정한 시기에 이율을 적용하면 단리 이자를 받을수 있고 복리는 일정한 기간의 기말마다 원금에 이자를 가산 하여 합계액을 다음 기간 의 원금으로 계산 하면 복리 이자를 계산 할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네이버적금계산기

단리-계산기

네이버적금계산기 사용 하여 단리 계산기 이용하여 일반과세 월적립액->30만원, 적금기간->10년, 연이율 단리 2% 계산 하면 39,070,980원이 나오는걸 알수 있습니다.

월복리-계산기

네이버적금계산기 사용 하여 월복리 계산기 이용하여 일반과세 월적립액->30만원, 적금기간->10년, 연이율 월복리 2% 계산 하면 39,284,390원이 나오는걸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금계산기 사용 하여 계산을 하니 복리 적금 으로 하면 좀더 많은 이자를 받을수 있는걸 알수 있습니다. 단리 계산보다 복리 계산으로 계산을 하면 이자가 많아지니 예금자 에게는 좀더 합리적 입니다. 적금을 들때 꼭 단리 인가 월복리 인지 꼭 확인후 만들면 이자를 좀더 받을수 있습니다.

글 더보기:
건강검진 공가 일까 개인 연차 일까

지금 까지 복리 적금 이자 많은 이유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부동산 세금 계산기(Property Tax Calculator)

전입신고 기간 넘기면 과태료 내야 하나